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폴라 익스프레스>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감독, 반응

by 기대맘 2023. 9. 7.

크리스마스에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20편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세 번째 시간으로, 오늘 소개해 드릴 영화는 <폴라 익스프레스>입니다. 지금부터 <폴라 익스프레스> 영화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감독, 국내 평가 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라 익스프레스> 정보 및 줄거리

2004년에 개봉한 <폴라 익스프레스>는 1985년 크리스 반 올스부르크(Chris Van Allsburg)의 동명의 동화책을 바탕으로 로버트 제메키스 감독이 제작한 영화입니다. 따뜻한 스토리와 놀라운 시각적 효과로 거의 20년 동안 성인들과 아이들 모두의 상상력을 사로잡아 온 영화이기도 합니다. <폴라 익스프레스>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북극으로 마법의 여행을 떠나는 어린 소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영화에서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어린 소년이 산타클로스에 대한 믿음으로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소년의 친구들과 가족들은 산타 클로스의 존재에 대해 부정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년은 산타클로스는 반드시 존재한다고 믿으며 마음속에 일말의 희망을 품고 잠자리에 듭니다. 한밤 중에, 소년은 갑자기 집 밖에서 들리는 강력한 기관차 소리에 잠에서 깨어납니다. 소년은 창문을 열어 확인하다가 놀라운 광경을 목격합니다. 바로 '폴라 익스프레스'라고 불리는 거대한 증기 기관차가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 기차는 산타 클로스를 만나기 위해 어린이들을 북극으로 데려가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소년은 기차에 탑승하고, 기차 차장, 호보, 그리고 히어로 걸이라는 이름의 어린 소녀를 포함하여, 다양한 흥미로운 등장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북극으로 함께 여행을 하면서 얼음 호수 위에서 심장이 멈추는 것과 같은 순간을 경험하기도 하고, 순록 무리와도 대결해 보며 다양한 모험과 장애물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마침내 북극에 도착했을 때, 아이들은 빛나는 산타의 마을을 보며 기뻐하고 곧 산타 클로스를 만납니다. 산타클로스는 선물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소년을 선택하고 소년은 산타의 썰매에 있는 종을 갖고 싶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소년은 주머니의 구멍에서 종이 떨어졌다는 것을 발견하고 망연자실했지만 어쩔 수 없이 폴라 익스프레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소년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 놀랍게도 그는 크리스마스트리 아래에서 잃어버렸던 종과 산타의 쪽지를 발견합니다. 그 쪽지에는 크리스마스와 산타클로스를 진정으로 믿는 사람만이 그 종의 마법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쓰여 있었습니다.

영화의 등장인물

이 영화의 주인공인 히어로 보이(톰 행크스 목소리 연기)는 어린 시절의 호기심과 순수함을 구현한 인물입니다. 톰 행크스는 여러 다른 캐릭터들을 동시에 연기하여 관객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지휘자(톰 행크스 목소리 연기)는 폴라 익스프레스의 불가사의한 리더입니다. 그는 권위적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배려심 있고 따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기차를 탄 아이들은 안정감을 느끼며 여행을 합니다. 히어로 걸(노나 가예 목소리 연기)은 의지가 강하고 마음씨가 고운 캐릭터로 히어로 보이가 자신의 신념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그녀의 우정과 크리스마스 정신에 대한 믿음은 이야기의 중심이 됩니다.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산타 클로스(톰 행크스 목소리 연기)는 히어로 보이와 아이들에게 북극의 멋진 모습을 소개해주며, 산타클로스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줍니다.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넘나드는 감독, 로버트 제메키스

<폴라 익스프레스>의 감독은 로버트 제메키스(Robert Zemeckis)로 그는 1952년 5월 14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났습니다. 제메키스는 주로 공상과학, 판타지, 가족을 주제로 한 영화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감독입니다. 제메키스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킨 작품은 바로 1994년 제작된 <포레스트 검프>입니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포함하여 다수의 수상을 거머쥔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명작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후 제메키스는 혁신적인 스토리와 시각 효과로 평가되는 <캐스트 어웨이>, <비행>, <하늘을 걷는 남자> 등을 제작하며 할리우드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국내 평가 반응 : 나에게도 크리스마스의 마법이 찾아올 것 같은 신비로운 영화

<폴라 익스프레스>는 국내 네티즌 평점 8.8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OST, 영상미, 스토리, 연기, 연출 감상 포인 중 관객들은 아름다운 영상미와 흥미로운 스토리에 가장 많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나이별 만족도를 보면 10대 관객들에게서 가장 많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많은 관객들이 '종소리와 함께 기차 여행을 했다', '아직까지도 동심을 지켜주는 영화', '어릴 적 산타를 믿던 시절이 그립다', '밤새 산타를 기다리던 순수한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게 만드는 영화'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