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니언즈>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감독, 반응

by 기대맘 2023. 10. 12.

2013년부터 미국에서 개봉되어 인기 있었던 영화를 매해 10편씩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5년 여덟 번째 시간으로 오늘 소개해 드릴 영화는 <미니언즈>입니다. 지금부터 <미니언즈> 영화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감독, 국내 평가 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니언즈> 정보 및 줄거리

<미이언즈>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유니버설 픽처스가 배급한 2015년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카일 발다와 피에르 꼬팽이 연출하였고, 미니언즈라고 알려진 사랑스럽고, 노랗고, 짓궂은 동물들이 출연합니다. 특히 1960년대의 사운드트랙을 사용하면서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상업적으로 성공하였고, 역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영화는 수백만 년 동안 우리의 주변에 있었던 미니언즈가 다양한 사악한 주인들을 섬겼던 기원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미니언즈들은 당대 최고의 사악한 악당만을 보스로 섬겨왔지만 티렉스, 드라큘라, 나폴레옹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주인은 계속 죽기만 했습니다. 결국 자신들이 섬길 보스가 없다는 사실에 우울해합니다. 이에 따라 케빈, 스튜어트, 그리고 밥이라는 이름의 세명의 미니언들은 자신들이 섬길 새로운 악당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그들은 1960년대 뉴욕으로 가서 영국 여왕의 왕관을 훔칠 음모를 꾸미고 있는 스칼렛 오버킬을 만나 그녀를 섬기기로 합니다. 스칼렛은 미니언들에게 여왕의 왕관을 훔쳐오라고 지시하고 그들은 미션을 성공하며 스칼렛이 새로운 여왕이 됩니다. 하지만 세상을 장악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스칼렛의 계획에 갈등하던 미니언들은 결국 그들의 창의력과 지략을 이용하여 스칼렛의 계획을 좌절시킵니다. <미니언즈>는 횡설수설하는 미니언즈의 매력적인 언어, 유머, 슬랩스틱 코미디 덕분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등장인물

케빈은 영화에서 등장하는 세 명의 미니언 중 한 명으로 그룹의 리더입니다. 그는 새로운 악당 보스를 찾기 위한 여정에서 그룹을 이끌고 격려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튜어트는 또 다른 미니언즈 중 한 명이고, 장난스럽고 모험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밥은 세명의 미니언즈 중 가장 작고 아이처럼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인물입니다. 스칼렛 오버킬(산드라 블록 목소리)은 세상을 장악하길 원하는 스타일리시하고 야심 찬 슈퍼악당입니다. 미니언즈는 처음에는 그녀를 섬기지만 곧 그녀의 진정한 의도를 발견하고 돌아섭니다. 허브 오버킬(존 햄 목소리)은 스칼렛 오버킬의 남편이자 괴짜 발명가입니다. 그는 마음씨가 고와 미니언즈의 다양한 일을 돕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 2세(제니퍼 손더스 목소리)는 영화에서 유머러스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군주입니다. 

애니메이션계의 최고의 파트너 감독 카일발다, 피에르 꼬팽

<미니언즈>의 감독은 카일 발다(Kyle Balda)와 피에르 꼬팽(Pierre Coupine)입니다. 먼저, 카일 발다는 1971년 11월 9일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에서 태어난 애니메이터이자 영화감독입니다. 그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하였고, 특히 '미니언즈'를 시리즈화시키며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피에르 꼬팽은 1967년 3월 15일 프랑스에서 태어난 영화제작자이자 애니메이터로 창조적인 재능과 스토리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법을 인정받으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그는 2010년에 작은 노란 미니언들의 군대를 소개한 <슈퍼배드>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았고, 이후 카일 발다와 함께 작업한 <슈퍼배드 2>, <미니언즈>도 연달아 흥행시켰습니다. 

국내 평가 반응 :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 영화

<미니언즈>의 국내 네티즌 평점은 8.25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OST, 영상미, 스토리, 연기, 연출 감상 포인트 중 관객들은 흥미로운 스토리와 영상미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또한 나이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전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답게 1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8점대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관람객들은 '영화 사상 가장 귀여운 캐릭터', '유쾌, 상쾌, 통쾌한 영화',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모험과 우정, 사랑이 모두 담겨있는 상상력이 풍부한 애니메이션'이라고 평을 남겼습니다.